[신간안내]'관점 vs 관점'·'로케이션' 外

◆관점 vs 관점=미래 과학기술이 불러올 사회적 쟁점을 다양한 관점으로 보여준다. 유전자 특허권, 자율주행차, 로봇세, 유전자 조작 등이다. 당장의 현안은 아니지만, 지극히 현실적인 질문들의 연장선이다. 극단적 비교를 하거나 한쪽 관점에만 서기보다 문제를 종합적으로 파악한다. (이종보 지음/개마고원)

◆로케이션=빅데이터 4만여 건을 통해 가게 매출의 이유를 ‘입지’의 관점에서 분석한다. 직접적으로 매출에 영향을 미치는 입지 요인이 무엇인지 밝히고, 비즈니스에 맞게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설명한다. “한두 가지 요건이 좋다고 해서 그 자리를 섣불리 선택하면 곤란하다.” (디 아이 컨설턴트·에노모토 아츠시·구스모토 다카히로 지음/김지영 옮김/다산북스)

◆광고인의 생각 훔치기=마음 속 작은 씨앗을 슈퍼 빅아이디어로 키워내는 비결을 전한다. 독창성과 창의성이 도출되는 과정을 꼼꼼하게 설명한다. 어떻게 광고와 접목돼 메시지로 전달되는지 다양한 사례를 통해 분석한다. “평범한 아이디어로는 내 삶을 반전시킬 수 없다.” (김종섭 지음/라온북)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부 이종길 기자 leemea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