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스이커머스 '종속회사 스팟라이틀리 추가 투자 유치'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전자상거래 기반 생활문화 브랜드 리딩 기업 아이에스이커머스는 종속회사로 편입된 주식회사 스팟라이틀리가 시너지 농식품 벨류크리에이티브 투자조합(업무집행사원:시너지아이비투자 주식회사)으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3월에 산은캐피탈, 송현 인베스트먼트, 아이에스이커머스와 더불어 시너지IB로부터 받은 투자금은 총77억원이다. 1차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렇게 3곳의 기관이 스팟라이틀리에 투자를 한 것은 회사가 가진 브랜드를 선별, 성장시키는 노하우 및 기술과 회사 자체의 성장 가능성을 매우 높게 판단한 것"이라며 "이번 투자금으로 획기적인 신제품을 위한 R&D 및 마케팅을 보강할 예정이며, 더 많은 브랜드들을 시장에 소개하고 또 성장시키기 위해 사용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현재 스팟라이틀리는 히트 주력 상품인 벨리불리의 구성을 다양화하고 있다. 올해 신상품으로 4종의 곤약면과 20종의 다이어트 서플리먼트를 신제품으로 출시 예정이다.

아이에스이커머스 관계자는 "브랜드의 오너쉽을 가지고 있는 스팟라이틀리는 기관의 투자 유치 및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브랜드의 지원을 받아 신제품을 시장에 소개하고, 각광받는 브랜드를 늘려나가 기업가치를 한 단계 레벨 업 시키는 것이 목적"이라며 "이는 곧 회사가 계획해온 컴퍼니 빌더 사업이 순항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