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스마트팩토리 고성장…에스엠코어·알에스오토 수혜”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리서치알음은 22일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에스엠코어와 알에스오토메이션 등이 수혜를 볼 것으로 분석했다.

최성환 리서치알음 연구원은 "국내 스마트팩토리 시장 규모가 2017년 40억달러에서 2020년 55억달러로 연평균 11.3% 성장할 것"이라며 "정부의 스마트팩토리 보급 정책과 함께 최근 삼성, LG, SK 그룹이 스마트팩토리 전환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가동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부터 반도체, 디스플레이 등 IT 산업의 대규모 자동화 설비 투자가 이어진다"며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3년간 155조원 가량을 반도체와 디스플레이에 투자한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SK그룹은 앞으로 10년간 157조원 규모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다"며 "LG그룹은 2020년까지 OLED를 중심으로 약 12조원의 신규투자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최 연구원은 "신흥국 인건비 상승으로 인도, 인도네시아, 베트남 등의 자동화설비 시장 또한 급성장하고 있다"며 "해외 수출 비중이 높은 업체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내다봤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