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협회, 클라우드 확산사업 참여기업 모집…월 최대 5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이은결 기자] 이노비즈협회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을 시작한다고 18일 밝혔다.

클라우드 서비스 적용 확산 사업은 중소기업의 정보화 수준을 향상하고, 클라우드 산업의 육성?생태계 조성·확산을 위한 정부 정책이다. 기업당 서비스 이용료의 70%(중소기업제품), 60%(중견기업제품), 50%(대기업제품)를 월 최대 50만원 한도 내에서 올해 말까지 지원해 준다.

이노비즈협회는 지난 2년간 2700개사에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을 지원해 평균 18.7%의 업무효율화를 도왔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차 4월25일 ▲2차 5월23일 ▲3차 6월25일까지 신청해야 한다. 심사를 통해 지원 기업으로 선정되면 신청 다음달부터 지원을 받는다.

모집 차수별 선정규모는 제한이 없으며, 장기 계약을 체결할 경우 우대된다. 이노비즈협회는 최대 1600개 기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만 2015년부터 2018년까지 이 사업으로 지원을 받은 기업과 현재 동일 서비스를 이용 중인 기업은 사업에 참여할 수 없다.

클라우드 서비스 도입 희망기업은 온라인에 등록된 클라우드 서비스를 선택해 해당 서비스의 공급기업과 세부조건을 협의한 뒤 신청하면 된다.

조홍래 이노비즈협회 회장은 “클라우드는 4차 산업혁명에 가장 중요한 정보화 인프라이며 특히 중소기업에서 클라우드를 적극 도입해야 세계시장에 경쟁할 수 있다”며 “협회도 이번 사업을 통해 클라우드 산업발전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이은결 기자 le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