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링크, 공공선도 블록체인 사업자 선정

한국식품안전인증원 HACCP 인증 및 관리

NDS 컨소시엄 구성해 참여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필링크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추진하는 블록체인 사업자로 선정됐다.

필링크는 NDS·지오매틱스와 함께 NDS컨소시엄을 구성해 공공선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중 스마트 식품안전관리인증 (HACCP) 블록체인 및 APP 구축사업에 참여한다고 11일 밝혔다.

정부의 공공선도 블록체인 시범사업 중 NDS컨소시엄은 블록체인과 사물인터넷(loT) 기술을 접목한 HACCP의 인증관리 및 정보활용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 시범사업에 참여한다. 오는 12월 최종 평가를 마칠 계획이다. 평가 후에는 2020년 12월까지 시범사업을 진행한다.

?플랫폼을 구축하면 NDS컨소시엄은 한국식품안전인증원을 중심으로 HACCP 인증관리 및 정보활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HACCP을 도입하지 않은 업체는 별도 관리할 예정이다. HACCP 인증 절차와 과정을 웹과 앱을 통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어 빠르고 정확한 HACCP 인증이 가능하다.

필링크 관계자는 “HACCP 블록체인 사업은 농축산식품 전체의 HACCP 인증 관리 및 기록 데이터 기반의 원격심사 뿐만 아니라 학교급식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로 확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정부 주도의 다양한 공공사업에 참여해 IT 분야에서 성과를 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