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5년 연속 우수등급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 신용보증기금은 기획재정부가 주관한 ‘2018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년 연속 우수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고객중심 경영을 촉진하기 위해 기재부 주관으로 매년 실시된다. 공공기관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고객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후 상대평가 결과를 공개하고 있다.

이번 조사대상은 공기업 25개, 준정부기관 92개, 기타공공기관 128개 등 총 245개 공공기관이다. 신보는 준정보기관 유형으로 2014년 이후 우수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공공기관 성적은 S등급, A등급, B등급, C등급 4단계로 분류된다.

신보는 그동안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고객니즈 조사, 고객자문단 운영 등 다양한 VOC채널을 활성화해 고객의 소리를 듣고, 이를 바탕으로 맞춤형 CS교육과 고객만족도 개선활동을 진행했다.

신보 관계자는 "5년 연속 우수등급 달성은 고객감동을 위한 현장 중심의 지속적인 서비스 혁신의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의 눈높이에 맞는 사람 중심의 가치를 실현해 더욱 신뢰받는 정책금융기관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금융부 나주석 기자 gongg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