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등산대전 연다…아웃도어 시장, '턴어라운드' 전망

[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이마트는 이달 14일부터 27일까지 2주간 총 30억원 규모의 '봄맞이 아웃도어 페스티벌'을 열고 4000여종의 아웃도어용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웃도어 시장이 피크를 이뤘던 2013년만 해도 총 45억 규모에 이르렀던 3월 등산대전 행사는 아웃도어 열풍이 사그라들면서 지난해 24억원까지 줄었다. 하지만 이마트는 올해 장비 교체주기가 도래하고 기존 마니아층을 중심으로 다시 산을 찾는 인구가 늘면서 올해 30억원으로 회복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레드페이스'와 사전기획을 통해 판매가격을 낮춰 단독판매하는 '마운틴피크 방수자켓'을 6만9000원, 방수기능을 갖춘 다이얼 방식 '콘트라카이 방수 워킹화'를 5만9000원에 판매하고 봄 신상품 10만원 이상 구매시 1만원 즉시할인 혜택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 등산브랜드 '콜핑'과 함께 기획한 이마트 단독 신상품 '송쿨 윈드자켓'을 3만9000원에 판매하고, 캠핑테마의 그래픽이 인쇄된 '송쿨 라운드 티셔츠'를 1만원에 특별판매한다.

15데니어 100% 나일론 원단을 사용해 가볍고 작게 접히는 '빅텐 한줌 윈드자켓'을 1만9900원에서 30% 할인해 1만3930원, 도시락·생수·간식 등 간단한 소지품을 수납할 수 있는 당일산행용 '빅텐 컴팩트 배낭' 2종을 30% 할인해 5530~1만430원에 판매한다.

유럽 아웃도어 브랜드 '도이터'와 협업해 '카밀 반소매 라운드 티셔츠'를 30% 할인한 1만3930원, '스피드라이트 20' 배낭을 5만3130원에 판매한다. 또 블랙야크 안전화와 트렉스타 파비아노 워킹화, 네파 쿨맥스/바이오맥스 소재 기능성 양말 등 브랜드 신발·소품도 30% 할인해 판매한다. 이마트 단독브랜드인 '쟈칼스포츠'의 캠핑체어도 20% 할인판매한다.

이정우 이마트 아웃도어 바이어는 "아웃도어가 오랜 잠에서 깨어나 기지개를 켜고 있다"며 "수년간 바닥이 다져진 만큼 올해를 기점으로 판매 활성화가 전망돼 모처럼 브랜드 상품 단독기획 등 등산대전 규모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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