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날씨, 전국 흐리고 중부지방 눈·비

사진=연합뉴스

금요일인 15일은 전국이 대체로 흐린 가운데 일부 지역에는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은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흐리겠으며 경기 동부와 강원 영서 남부, 충북 북부에는 오전 6시에서 9시 사이에 눈이 내릴 전망이다. 경남 해안과 제주도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3시 사이 곳곳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예상 적설량은 강원 영서와 제주도 산지, 서해5도는 1~3cm, 서울·경기도, 충청 북부, 경북 북부 내륙은 1㎝ 내외다. 제주도에는 5㎜ 내외의 강수량이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4~-6도m 낮 최고 기온은 1~12도로 평년보다 2~5도가량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대전 -3도 △대구 0도 △전주 -1도 △광주 -3도 △부산 6도 △춘천 -4도 △강릉 1도 △제주 6도 △울릉도·독도 2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2도 △대전 5도 △대구 10도 △전주 6도 △광주 7도 △부산 11도 △춘천 4도 △강릉 9도 △제주 8도 △울릉도·독도 8도 등이다.

국립환경과학원 대기질통합예보센터는 이날 전 권역의 미세먼지 미세먼지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다만 서울·경기도·충청권·호남권은 오전에 '나쁨' 수준의 농도를 보일 것으로 예보됐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온라인이슈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