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공유인프라 통한 사회적가치 창출, 협력사로 확산 '대양석유 동참'

동탄드림주유소를 찾은 고객이 집에서 쓰지 않는 장난감을 기부하고 있다. [사진= SK이노베이션 제공]

[아시아경제 박병희 기자] SK그룹의 공유 인프라 개념을 통한 사회적 가치 창출이 협력사에까지 확산되고 있다.21일 SK에너지에 따르면 SK에너지 석유유통 협력사인 대양석유가 보유하고 있는 주유소 인프라를 활용해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장난감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을 이달 1일부터 진행하고 있다.대양석유가 운영 중인 SK주유소에 장난감 수거함을 마련, 이 수거함에 집에 있는 쓰지 않는 장난감을 갖다 넣으면 세차 서비스를 반값에 제공한다. 수거된 장난감은 비영리단체인 '키니스 장난감 병원'으로 보내져 수리 후 소외계층 아동들에게 전달된다.대양석유는 또 주유소에서 운영하는 장난감 뽑기 등 유외사업을 통해 얻는 수익금 전액을 키니스 장난감 병원 운영을 위한 후원금으로 전달키로 했다. 기부하고 세차할인 받고 후원금도 전하는 일석삼조 사회공헌활동에 고객들의 관심도 뜨겁다.대양석유는 현재 본사가 위치한 울산 지역 주유소 2곳과 동탄에 위치한 드림 주유소 등 3곳의 주유소에서 시범적으로 운영하고 있고, 일정기간 운영 후 고객 반응을 보고 전 사업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대양석유는 전국 35개 직영주유소를 운영하고 있다.대양석유 조영문 회장은 "가진 자산을 사회와 공유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다는 SK의 경영철학에 공감해 작지만 의미 있는 첫 걸음을 내딛었다"며 "기름만 넣던 주유소를 넘어서 주유소가 위치한 지역, 그리고 더 많은 사람들과 더불어 사는 공간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한편 대양석유는 과거 BTS 리더 RM, 레드벨벳 웬디, 예리 등 스타들과 김영주 고용노동부 장관,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등이 구매해 '착한 소비' 아이템으로 알려진 모어댄 제품을 주유소에 전시한 바 있다. 모어댄 런칭 초기 오프라인 매장이 활성화 되지 않았던 때, 고객들이 실제 제품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관심을 모았다.박병희 기자 nu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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