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패션연구소, 올 가을ㆍ겨울 패션 키워드 '캐주얼ㆍ가성비'

시장 진단ㆍ분석 프리젠테이션 진행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삼성물산 패션부문 연구소는 올 가을ㆍ겨울 시즌 패션 키워드를 '캐주얼'과 '가성비(가격 대비 품질)'로 잡았다고 31일 밝혔다. 남성복의 경우 올 가을ㆍ겨울 시즌부터 수트 중심에서 캐주얼이 강한 브랜드로 변화하겠다는 구상이다. 전반적인 시장 침체 상황 속에서 캐릭터, 컨템포러리 시장이 성장하면서 30~40세대의 마켓 영향력이 확대되고, 세련된 스타일링을 기반으로 캐주얼 슈트, 재킷, 팬츠 등이 인기를 끌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패션연구소에 따르면 남성복 시장은 최근 3년간 연평균 성장률 마이너스로 침체가 지속됐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춰 남성복 대표 브랜드 갤럭시는 수트 비중을 30%로 작년보다 10% 줄이는 한편 캐주얼 상품 비중은 10% 가량 늘려 70%까지 확대했다. 여성복의 경우 가성비에 중점을 뒀다. 삼성패션연구소는 2016년 여성복 시장은 2.3% 성장한 데 이어, 올해는 1.5% 성장한 6조3114억원의 규모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캐릭터, 컨템포러리 조닝이 여성복 시장을 리딩하는 가운데 영캐주얼과 시니어 조닝도 꾸준히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여성복 구호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H/O형 실루엣과 라마, 캐시미어 체크 등 트렌드 소재를 사용한 ‘시그니처 상품’은 물론 오버 사이즈 등 트렌디한 실루엣, 울 이중지, 볼륨감 있는 소재, 가성비 높은 상품 등의 ‘컨템포러리 상품’으로 구성해 젊고 트렌디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의류 뿐 아니라 콤피, 에코백, 클러치 등 액세서리 상품을 온라인 전용상품으로 만들어 온라인 비즈니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액세서리도 가치 소비 트렌드에 발맞춘다. 대신 프리미엄 신소재를 접목시켜 차별화를 꾀한다. 빈폴액세서리는 B+프리미엄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증대되고, 가격이 아닌 가치 중심의 가성비 소비가 정착되고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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