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위드미, 예술의 전당점 오픈…'클래식 흐르는 편의점'

1830번째 점포…클래식 청음장비 구비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이마트위드미가 서울 서초구 예술의전당 내에 '클래식이 흐르는 편의점'을 콘셉트로 한 예술의전당점을 13일 그랜드 오픈했다.이 매장은 이마트위드미의 1830번째 점포로 지난달 말 프리 오픈한 바 있으며 이후 클래식 관련 집장비를 최종 설치하고 13일에 최종 오픈하게 됐다. 예술의전당 내 관객 편의공간인 '비타민스테이션'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규모는 약 79㎡(24평)이다.이번 점포는 기존 매장과 레이아웃에서 차별화해 예술의전당 음악당의 모양을 응용한 부채꼴 모양으로 꾸렸고, 매장 입구에서부터 고객들이 다양한 상품을 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클래식이 흐르는 편의점 콘셉트에 걸맞게 매장 내 휴게공간에 클래식 청음 장비를 구비하고 장비가 있는 벽면에는 백건우, 조성진, 리처드 용재 오닐 등 유명 아티스트들의 사진을 걸었다. 별도로 세계 최대 음반사인 유니버설뮤직 한국법인과의 협업을 통해 클래식 관련 진열장에 국내·외 유명 아티스트 음반을 전시했으며 이와 함께 노트, 워터보틀 등 아티스트 연관 상품도 판매한다. 이와 함께 높은 가성비로 유명한 노브랜드 상품 60여종도 특화매대를 통해 선보였다. 이마트위드미는 1인가구 증가 및 구령화 추세로 꾸준히 성장하는 편의점 업계의 흐름에 발맞춰 새로운 형태의 편의점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지난해 9월에는 스타필드 하남에 매장에서 조리한 반찬을 직접 선택해 만드는 D.I.Y 도시락이 있는 '밥짓는 편의점'을 오픈한 바 있다. 이어 올 상반기, 다양한 콘셉트의 테스트 매장을 오픈해 차별성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김성영 이마트위드미 대표이사는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점포는 위드미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콘셉트를 적용해 구성했다"면서 "앞으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매장을 개발해 소비자로부터 환영받을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밝혔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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