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뮤직 'VR서비스 20대 남성에게 인기'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KT뮤직은 지니VR을 이용한 5만명을 대상으로 VR이용동향을 분석한 결과 남성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VR서비스를 감상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21일 밝혔다. KT뮤직은 지난 5일 지니VR전용관을 오픈했다. 성별이용분포는 남성 82%, 여성18%로 나타났다. 또한 20대이용자(57%)가 주로 VR서비스를 이용했다. 이용자연령대는20대초반(37%), 20대후반(20%), 10대후반(13%), 30대초반(11%)순으로 나타났다.KT뮤직 시너지 사업본부 이상협 본부장은 "20대 남성들이 가상체험음악 VR에 대해 가장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인기 걸그룹 VR영상서비스를 주로 이용했다"며 "지속적으로 지니VR전용관에서 고객들이 원하는 차별화된VR영상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음악서비스 지니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360°돌고 도는 짜릿한 genie VR' 이벤트를 열어 고객들에게VR체험을 유도하고 있다. 트와이스, 스컬&하하, 샘김 등 아티스트 VR영상을 보고 퀴즈에 정답을 맞추는 이벤트로 참여자들에게 추첨을 통해 보스 헤드폰, VR BOX2등 푸짐한 선물을 선사한다. 또한 지니VR을 감상한 후 감상화면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이벤트 게시판에 공유한 URL을 남기는 이용자50명에게7월 JTN라이브 콘서트 티켓을 1인2매씩 제공한다. 이벤트는 26일까지 진행한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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