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16일 성년의 날을 맞아 관련 품목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해외 유명브랜드의 향수가 큰 인기를 끄는 한편 구매자의 절반이 20대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성년의 날을 앞둔 이달 1일부터 12일 사이 티몬에서 가장 크게 매출이 늘어난 품목은 '향수'로 작년 동기 대비 62% 늘어났다. 특히 매출상위 10위에 든 향수 관련 딜(deal)이 모두 해외 유명브랜드의 '명품향수'를 모아서 판매하는 기획전이었다. 작년에는 같은 기간 10위 중 절반만이 명품향수 딜이었다. 가장 많이 판매된 향수로는 '랑방 에끌라 100ml'이며, 2위는 '제니퍼로페즈 글로우 바이제이로 100ml'이다. 뒤이어 '랑방 에끌라 30ml', '존바바토스 아티산 125ml', '불가리 옴니아 아메시스트 65ml', '지미추 40ml' 순이었다. 이런 브랜드향수는 20대 구매자의 매출이 52%를 차지해 전체 티몬 매출 중 3040세대가 75%를 차지하는 것과 큰 차이를 보였다. 티몬 측은 이런 경향에 대해 백화점 등 오프라인 유통채널 대비 평균 40~70% 저렴하게 브랜드향수 제품들을 판매했기 때문으로 분석했다. 많이 판매된 제품 대부분이 3~5만원대여서 주머니가 가벼운 20대 고객들도 또래의 선물용으로 큰 부담 없이 구매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하성원 티켓몬스터 COO(최고운영책임자)는 "최근 정부의 병행수입 장려정책과 맞물려 해외의 브랜드향수가 저렴한 가격에 많이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향수뿐 아니라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 가격으로 제공해 물가안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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