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송송 계란탁'…편의점에서 콩나물국밥도 판다

한국인 입맛 겨냥…부대찌개 이어 콩나물국밥 선봬"중장년층, 직장인까지 고객층 확대할 것"

GS25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 GS25가 한국인 입맛을 겨냥한 국물 도시락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GS25는 29일 김혜자콩나물국밥 도시락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김혜자부대찌개정식 도시락에 이어 선보이는 김혜자콩나물국밥 도시락은 콩나물과 오징어, 대파, 청양고추로 끓여낸 콩나물 국과 살짝 익힌 온천란(계란), 김가루, 오징어 젓갈, 김치전, 김치겉절이로 구성됐다.고객들은 삶은 콩나물이 담긴 국 용기에 별도 포장된 육수와 일정량의 뜨거운 물을 부어 3~4분간 렌지업하면 대한민국 대표 해장음식인 콩나물 국밥을 즐길 수 있다. 살짝 익힌 온천란을 깨서 김가루와 콩나물국 2~3스푼을 섞은 뒤 콩나물을 찍어 먹거나, 기호에 따라 콩나물 국에 온천란을 풀어 먹는 맛도 별미라고 회사측은 소개했다.앞서 선보인 부대찌개정식 도시락은 출시 후 약 3주만에 40만개가 판매되며 큰 인기를 끌었다. GS25는 국물 도시락 추가를 통해 편의점 도시락을 즐겨 찾는 20~40대 고객뿐만 아니라 중장년층, 아침 해장을 위한 직장인들의 구매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GS25는 한국인이 다양한 반찬의 정찬 스타일을 즐기는 것에 착안해 지난 2012년 김혜자6찬도시락을 시작으로 김혜자진수성찬도시락, 김혜자바싹불고기도시락 등 한국인의 밥상을 떠올리게 하는 도시락을 선보여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어왔다.실제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한국형 도시락이 큰 호응을 얻은 결과 GS25 도시락은 2015년 2600만개가 판매됐으며, 올해는 4월 현재까지 약 1500만개가 판매되며 편의점 도시락 최대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양호승 GS리테일 편의점 도시락 상품기획자(MD)는 “일본의 도시락은 반찬의 종류가 적은 덮밥 스타일이거나 튀김이나 생선구이 등이 주요 메뉴”라며 “정찬과 국물도시락은 일본과는 차별화된 독자적인 한국형 편의점 도시락으로, 앞으로도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차별화된 도시락을 지속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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