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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프레시’ 공법과 ‘통깨 참기름’ 등 자연산 부재료로 비린 맛 없애고 고소한 맛 더해 ‘맹꽁치’ 바이럴 영상 등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꽁치캔 시장 규모 확장에 나서[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동원F&B가 비린 맛을 없애고 고소한 맛을 더한 꽁치캔, ‘동원 고소한 꽁치’를 25일 출시했다. 또한 ‘맹꽁치’ 맹기용 셰프를 활용한 바이럴 영상을 선보이며 적극적인 마케팅에 나섰다.동원 고소한 꽁치는 업계 최초로 꽁치 원물의 비린 맛을 잡은 꽁치캔이다. 꽁치가 비리다는 소비자들의 인식은 꽁치캔 구매를 망설이게 했던 가장 큰 약점이었다. 하지만 동원 고소한 꽁치는 새로운 제조공법인 ‘리프레시 공법’과 통깨 참기름 등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통해 비린 맛을 제거하고 고소한 맛까지 더했다. 리프레시 공법은 꽁치를 익히는 과정에서 배어나는 핏물과 각종 부유물을 깨끗하게 제거하는 기술이다. 이 공법은 꽁치의 비린내를 없애는 동시에 깔끔한 꽁치캔 국물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리프레시 공법’을 바탕으로 후각적으로나 시각적으로도 거부감이 들지 않는 ‘동원 고소한 꽁치’가 탄생했다. 또한 ‘동원 고소한 꽁치’는 기존의 꽁치캔 제품들과 달리 자연산 제철 가을 꽁치에 통깨 참기름, 카놀라유, 국내산 생양파 등의 자연산 고급 부재료를 첨가해 고소한 맛과 부드러운 식감을 더했다. 한편 동원F&B는 ‘동원 고소한 꽁치’ 출시와 함께 맹기용 셰프를 모델로 온라인 바이럴 영상을 공개했다. 맹기용은 ‘훈남 셰프’로 유명세를 얻었지만, 지난해 한 TV 프로그램에서 미처 비린내를 잡지 못한 꽁치 샌드위치를 선보였다가 논란에 휩싸이며 ‘맹꽁치’라는 별명을 얻었던 인물이다.동원F&B는 2015년 기준 국내 꽁치캔 시장에서 점유율 52%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동원F&B는 동원 고소한 꽁치를 통해 꽁치캔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고 시장 규모를 더욱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가격은 300g 2개 묶음에 4980원이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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