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리온은 닥터유 에너지바가 출시 6년 만에 누적 판매량 1억5000만개를 돌파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2009년 첫 선을 보인 닥터유 에너지바는 연평균 46% 성장하고 있는 제품으로, 지난 8월 기준 누적 매출이 1280억 원을 기록했다. 영양설계 콘셉트를 기반으로 다양한 견과류와 곡물로 만든 닥터유 에너지바는 지방을 태워 에너지원으로 만드는 L-카르니틴과 근육강화에 도움을 주는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다. 운동 전후나 야외 활동 시 간편하게 먹기 좋아 레저활동 필수품으로 자리잡았다. 닥터유 에너지바는 지난 2013년 뉴트리션바 시장 점유율 50%를 넘어서는 등 1등 브랜드로서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젊은층을 중심으로 시작된 레저문화가 40∼50대 중장년층까지 확대되는 추세"라며 "닥터유 에너지바는 맛과 영양, 간편성까지 갖추고 있어 레저 필수품으로 자리 잡으며 고성장을 지속해 나가고 있다"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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