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종자 육성 위해 농진청 개발 신품종 배추 상품화 나서4일, 이마트 주요 임원들이 전남 영광서 직접 배추 심기 진행[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이마트가 국내 종자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품종 배추 재배에 나선다.이마트가 신품종 배추 재배에 직접 나서는 이유는 종자강국 실현을 위한 국산의 힘 프로젝트 일환으로, 이를 위해 이마트는 지난 6월 농진청과 ‘국내 우수 종자 개발 및 보급 확대’를 위한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이마트가 배추 종자 육성을 위해 직접 계약재배에 나서면서 국내 개발 신품종 배추의 상품화가 크게 앞당겨졌다.신품종 농산물의 경우, 종자 개발 이후에도 재배와 판매 등 시장 정착까지 일반적으로 2~3년의 기간이 소요되지만, 이번에 재배될 신품종 배추는 종자 개발 1년만에 시장에 선보이게 된 것.이마트가 이번에 계약 재배하는 신품종 배추는 농촌진흥청이 개발한 품종으로, 현대인 소비 성향을 반영해 성분과 크기 등 경쟁력을 높인 품종이다.항암 효과가 있는 것 알려진 글루코시놀레이트의 함량을 3배 높인 기능성 배추를 비롯해 1~2인 가족용 소형배추, 재배 기간을 단축시킨 텃밭용 배추, 뿌리까지 먹을 수 있는 배추 2종 등 총 5종으로 오는 11월 김장철에 이마트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이마트가 계약 재배하는 신품종 배추는 전남 영광 일대에서 재배될 예정으로,성공적인 배추 재배를 위해 4일 최성재 이마트 식품본부장 등 주요 임원 20여명과 이준원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 고관달 국립원예특작과학원장 등이 배추 모종 심기에 직접 참석해 봉사활동을 실시 예정이다.최성재 식품본부장은 “경쟁력을 높인 신품종 배추를 상품화하기 위해 이마트가 직접 품종을 선택해 계약 재배에 나섰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수입 종자를 대체하는 국산 종자 상품과 소비가 많은 국산 상품의 신품종 등 국산 종자 저변 확대를 위한 판로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라고 말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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