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하이트진로 해외독립운동 유적지 지원 캠페인

8월19일까지 홈플러스에서 하이트진로 상품 구매 시 해당 제품 금액의 3%기부

20일 홈플러스영등포점에서 모델들이 홈플러스?하이트진로의‘광복 70주년 기념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 지원 캠페인’을 알리고 있다.이 캠페인은 8월 19일까지 고객이 전국 홈플러스 전 점포에서 하이트진로의 상품을 구매 시 해당 제품 판매금액의 3%가 홈플러스 e파란재단에 기부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홈플러스는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하이트진로와 함께 광복 70주년을 맞아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 지원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20일 밝혔다.해외 독립운동 유적지 지원 캠페인은 8월19일까지 고객이 전국 홈플러스 140개 점포에서 하이트진로의 상품(하이트 맥주, 참이슬)을 구매하면, 해당 제품 판매금액의 3%가 홈플러스 e파란재단에 기부되어 해외 소재 독립운동 유적지 및 광복기념 시설의 유지·보수와 현판, 브로셔 등 홍보물 제작을 위한 비용으로 쓰여질 예정이다.양사는 한국 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성신여대)와 함께 수혜 유적지 선정 및 지원사업을 진행하게 되며, 서경덕 교수는 유명 배우와 함께 ‘항주 임시정부청사 대형한글 간판 기증’, ‘상하이 윤봉길 기념관 동영상 제작’ 등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 지원 사업을 진행해 온 한국 홍보 전문가다. 김인숙 홈플러스 사회공헌본부장은 “충칭의 광복군 총사령부 건물, 블라디보스토크 주립 의과대의 안중근 의사 기념비 등많은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들이 관심과 지원의 부재 속에 안타깝게 사라지고 있다”며“이번 캠페인이 국권 피탈 시 목숨을 걸고 활동하신 애국지사들의 용기와 얼이 서린 소중한 공간을 보존·홍보하는데 작은 도움이 되고, 해외 독립운동 유적지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환기 시키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한편,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e파란재단’을 통해 지난 3월 LG전자와 진행한 ‘사랑의 1인치 캠페인’을 비롯해 2012년부터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는 ‘생명 살리기 캠페인’ 등 고객·협력회사·대형마트가 함께 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착한 소비, 풀뿌리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해 나가고 있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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