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쇼핑 패턴 반영해 샵윈도·핫딜 전면 배치
[아시아경제 한진주 기자] 네이버(NAVER)가 O2O 쇼핑, 핫딜 등 쇼핑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모바일 쇼핑페이지를 개편했다.22일 네이버는 모바일 쇼핑 페이지에서 O2O쇼핑, 핫딜, 테마쇼핑 등을 전면에 배치했다고 밝혔다. PC 쇼핑 페이지 개편은 22일 선보인다.모바일에서 별도 페이지로 운영했던 샵윈도의 O2O 쇼핑 품목을 모바일 쇼핑 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핫딜이나 테마쇼핑 등 모바일에서 이용자들이 즐겨 쓰는 쇼핑 기능들을 추가했다네이버는 O2O 영역과 온라인 영역으로 나누어 쇼핑 페이지를 구성했다. 전문관 영역은 백화점, 아울렛, 스타일윈도, 리빙윈도, 프레시윈도로 구성했다. '핫딜'과 '테마쇼핑' 영역은 O2O 상품을 중심으로 모바일 쇼핑 인기 패턴을 고려해 주제에 맞는 온라인 판매 상품을 다룬다.이윤숙 네이버 커머스컨텐츠 센터장은 "쇼핑 페이지는 지식쇼핑 중심의 가격비교 검색에서 한발 더 나아가 O2O와 핫딜 등 다양한 모바일 쇼핑 트렌드를 전격적으로 담아내는 쇼핑검색 개선 방향과 호흡을 맞췄다"고 말했다. 네이버는 또한 샵윈도에서 매출 증대를 이끌었던 1:1톡도 검색광고, 스토어팜 (판매자 플랫폼), 그라폴리오로 확대 적용했다. 더불어 동영상과 파일 클라우드를 지원하는 기능 등을 강화했다. 하반기에는 1:1톡을 통한 회원마케팅 기능도 지원할 계획이다.한진주 기자 truepearl@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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