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유에스지 보랄, 시트락브랜드 석고보드 골드 출시

골드색상 시트락브랜드(Sheetrock® Brand)석고보드를 천장과 벽에 시공한 모습

[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글로벌 친환경 건축자재 전문기업 한국 유에스지 보랄은 시트락브랜드(Sheetrock® Brand) 석고보드를 골드 색상으로 변경해 출시하면서 본격적으로 건축 내장재 프리미엄 시장을 공략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10월에 출시된 시트락브랜드 석고보드는 유에스지 보랄 일반 석고보드 대비 중량이 10% 감소된 제품이다. 취급이 용이하고 처짐 방지 성능 (Sag-Defying Strength™)이 뛰어난 프리미엄 건축 내장재다. 한국 유에스지 보랄은 원지의 색상을 고부가가치 제품에 걸맞은 골드로 변경하고 프리미엄 이미지를 부각하는 ‘컬러마케팅’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시트락브랜드 석고보드를 적용한 천장 시스템을 사용하면 관행적으로 설치해 오던 300mm M-bar간격을 450mm로 확장하더라도 석고보드의 최대 처짐 및 잔류 처짐이 KS규격(KS D 3609)의 요구 수준을 충족한다. 이 천장 시스템은 공인된 표준시방 없이 습관적으로 시행해 왔던 국내 천장 시공법의 고정관념을 깨는 혁신적인 솔루션으로 평가 받고 있다. 이미 대형 아파트 등 다수의 현장에 적용돼 자재비 절감과 획기적인 시공성 향상에 기여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염숙인 한국 유에스지 보랄 대표는 “고객의 요구와 감성을 충족하기 위한 프리미엄 제품과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획기적인 성능의 제품과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건축물의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공급자가 되기 위해 더욱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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