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창환 기자]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코리아세븐과 22일 서울 롯데호텔월드에서 우수 중기제품의 민간대형유통망 진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날 협약식에는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과 정승인 코리아세븐 대표이사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우수 중기제품 발굴ㆍ육성 및 판매확대를 위한 공동노력을 통해 ‘중소기업 자생력 강화를 위한 유통분야의 대ㆍ중소기업간 동반성장 협력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중진공은 전국 31개 지역본(지)부에서 지역 대표제품을 추천받아 코리아세븐의 상품기획 전문인력(MD)과 공동으로 우수 중기제품을 발굴할 계획이다.코리아세븐은 우수 중기제품의 판로확대를 위해 지역별 테스트 매장을 운영하고, 향후 우수 중기제품이 보다 많은 세븐일레븐 가맹점에 입점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또한, 판매결과와 소비자의 반응을 중소기업에 제공하여 상품성 향상을 도울 예정이다.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은 “지역에서 발굴된 우수 중기제품이 ㈜코리아세븐과 같은 민간대형유통망의 검증을 거쳐 ‘글로벌 스타 상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한편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 1월 취임한 임채운 중진공 이사장이 ‘마케팅을 통한 중소기업의 자생력 강화’를 강조하면서 추진됐다. 한국유통학회장을 역임하는 등 유통·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인정받아온 임 이사장은 중소기업의 판로개척을 위한 민관협력 추진에 발 벗고 나서고 있다.중진공은 향후에도 대형마트, 홈쇼핑 등 민간 유통채널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우수 중기제품의 판로개척을 적극 지원하고 컨설팅, 정책자금 등의 연계지원을 통해 시장에서 환영받는 ‘스타 상품’ 육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이창환 기자 goldfish@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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