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몰 '냉장 수박' 배송서비스에 매출이 '↑'

무거운 수박, 배송 즉시 시원하게 즐기려는 수요 늘면서 ‘대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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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무거운 수박을 집까지 배달해주는 서비스로 홈플러스가 수박 매출을 한껏 끌어올리고 있다. 11일 홈플러스는 자사 온라인쇼핑몰(www.homeplus.co.kr)에서 시원한 수박을 집까지 배달해 주는 ‘냉장 수박 배송서비스’를 진행한 결과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수박 매출이 전년 대비 165% 신장했다고 밝혔다.홈플러스는 지난해 처음 ‘냉장수박 배송서비스’를 도입했다. 이후 수박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8% 신장하고, 전체 과일 매출 역시 30% 이상 신장하는 등 고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자 올해에도 서비스를 지속하게 됐다. 수박은 대형마트 주 고객층인 주부들이 들기에 무거워 온라인 주문이 많은 품목인데다 수박을 시원한 상태로 배송받고 싶어하는 수요가 늘어나면서 매출이 크게 높아졌다는 분석이다. 이에 홈플러스는 온라인 ‘냉장 수박 배송서비스’를 지속하는 한편, 다양한 수박 행사를 진행할 방침이다. 홈플러스는 더운 여름철 소비자들이 주문한 상품을 편리하게 받을 수 있도록 배송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3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배송, 16시까지 주문 시 당일배송, 업계 최초 2시간 단위 정시배송, 품절 시 더 좋은 상품으로 만족대체, 상품 추가 배송 서비스 등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를 지속한다는 방침이다. 허승 홈플러스 온라인쇼핑 총괄부장은 “때 이른 더위와 메르스 여파 등으로 6월 홈플러스 온라인쇼핑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0% 이상 높아졌다”며 “온라인쇼핑 이용 고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고, 온라인 배송차량을 기존 대비 8%가량 증편하는 한편, 고객 응대 서비스 및 청결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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