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마켓오', 中·日 황금연휴 손님 맞이 완료

'리얼브라우니'·'리얼치즈칩' 마케팅에 총력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오리온은 프리미엄 브랜드 마켓오의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이 중국과 일본의 황금 연휴기간을 앞두고 관광객 사로잡기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중국은 다음달 1일부터 3일까지 노동절 연휴를 보낸다. 이 기간을 전후로 하루나 이틀 정도 더 쉬는 관습을 감안할 때 총 연휴기간은 5일 안팎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은 오는 29일부터 다음달 5일 어린이날까지 '골든위크'라 불리는 연휴기간이 펼쳐진다. 한국관광공사에 따르면 지난해 골든위크 기간 동안 중국과 일본에서 각각 8만 명 이상의 관광객들이 한국을 찾았다. 올해도 양국에서 총 17만 명의 관광객들이 방한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실제로 중국과 일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롯데마트 서울역점의 리얼브라우니, 리얼치즈칩 매출액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5월1일부터 5일까지 일 평균 매출액이 4∼5월 다른 일자의 평균 매출액 대비 14%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이에 오리온은 중일 양국에서 가장 선호하는 기념 선물로 손꼽히고 있는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을 필두로 관광객들을 사로잡기 위한 총력전을 펼칠 계획이다.먼저 큰 용량을 선호하는 관광객의 기호에 맞춰 이들이 많이 찾는 서울역과 청량리, 잠실, 김포에 위치한 대형마트에 선물용 대용량 패키지 제품을 집중 제공한다. 리얼브라우니는 국내에서 주로 유통되는 8개들이 제품보다 4배 큰 32개들이 대용량 패키지를 특별 제작했다. 리얼치즈칩도 관광객들이 기념품으로 구매하거나 선물 용도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케이스 안에 4개 제품이 들어있는 대용량 제품(Special Gift Pack)을 별도 공급한다.김일주 오리온 마케팅부문장 상무는 "마켓오 리얼브라우니와 리얼치즈칩이 일본과 중국 관광객들에게 한국을 대표하는 기념선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 제과 한류에 부응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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