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권용민 기자] LG유플러스가 쿠폰 서비스의 확대를 시작으로 O2O(Online to Offline)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LG유플러스는 전자지갑 서비스 ‘스마트 월렛’에 쿠폰샵을 오픈하고, 본격적으로 O2O 쿠폰 서비스를 확대해나가겠다고 11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쿠폰샵 오픈을 시작으로 O2O 쿠폰 서비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검색어나 위치정보를 기반으로 이용자의 관심지역 쿠폰을 추천하거나 평소 자주 이용하는 상품의 쿠폰을 추천해 제공하는 등 개인 맞춤형 O2O 서비스를 향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스마트월렛’에 오픈한 ‘쿠폰샵’에서는 카페, 베이커리, 편의점 등 다양한 가맹점의 상품을 모바일 쿠폰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에 방문해 미리 구매한 쿠폰의 바코드 인식으로 상품을 받을 수 있다. 구입한 쿠폰은 자동으로 ‘스마트월렛’ 내 마이월렛(My Wallet)에 따로 보관돼, 매장 방문 시 해당 쿠폰을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손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스마트월렛’은 LG유플러스의 간편결제 ‘페이나우’와 연동 돼, 쿠폰 구입 시 간단한 자체 로그인 인증만으로 간편하게 결제를 할 수 있어 이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페이나우 가입 후 첫 결제 시에는 2천원 즉시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 투썸플레이스, 뚜레쥬르 등 CJ 브랜드나 파리바게뜨, 베스킨라빈스 등 SPC그룹 브랜드 중 200여개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해 이용자에게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손종우 LG유플러스 이비즈(e-Biz) 사업담당은 “스마트월렛 쿠폰샵 오픈으로 이용자에게 편의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했다”며 “단순 쿠폰 제공을 넘어 개인 맞춤형 O2O 쿠폰 서비스로 확대 차별화 된 가치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마트월렛’의 쿠폰샵 오픈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3월 9일까지 4주간 진행하는 ‘천원의 행복’은 매주 발렌타인데이, 설날 등 다른 테마로 진행되며, 해당 기간 문화상품권 5천원권, 투썸플레이스 카페라떼, 콜드스톤 오리지날 아이스크림 등의 상품을 단돈 천원에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다. 또 쿠폰 구매 시 ‘페이나우’로 결제한 고객 중 250명을 추첨해 영화예매권 등의 경품을 증정한다. LG유플러스 ‘스마트월렛’은 휴대폰에서 CJ ONE, 해피포인트 등 제휴 멤버십과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가맹점에서 할인이나 적립, 결제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통신사에 관계없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U+스토어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권용민 기자 festym@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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