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경 히트상품]르노삼성 'SM3 NEO'

새로운 디자인 변신, 젊은층 인기

르노삼성 SM3 네오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르노삼성자동차는 최근 준중형세단 SM3 네오를 출시하면서 '얼굴'을 바꿨다. 지난해 말 선보인 소형SUV QM3가 예상을 훨씬 뛰어넘는 반응을 얻자 이 차의 앞 모습을 따온 새로운 패밀리룩을 적용하기로 했고, 그 첫번째로 SUV모델 QM5, 두번째로 SM3가 낙점됐다. 차명은 새롭다는 뜻의 '네오(neo)'를 붙였다.바뀐 첫 인상은 한결 또렷해졌다. 젊은 층이 선호하는 발광다이오드(LED) 주간주행등과 크롬 베젤을 하단범퍼에 적용한 효과다. 후미등에는 면발광 방식의 LED램프와 안개등이 탑재된 콤비네이션램프로 변경했다.출시 한달이 지난 현재까지 성적은 좋다. 이달 중순 기준 계약건수는 1700대를 넘기며 전달에 비해 60% 이상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이달 초 닷새간 연휴로 영업일수가 적었던 점을 감안하면 단연 눈에 띄는 성과로 회사 내부에서는 판단하고 있다. QM3와 QM5 네오에 이어 SM3 네오까지 연이어 판매호조를 보이면서 르노삼성은 지난달 내수판매 4위 업체로 상승했다.르노삼성은 SM3 네오를 출시하면서 외관을 손보는 한편 몇가지 편의사양을 새로 넣었다. 오르막길에서 정지 후 출발할 때 차가 뒤로 밀리는 것을 방지하는 경사로 밀림방지장치나 전방 경보장치 등 그간 고객요청이 많았던 사양들이다. 여기에 17인치 투톤 알로이 휠과 시트 패턴의 디자인을 바꿨으며, 실시간 교통정보와 연계한 SK 3D 티맵이 탑재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적용했다.연료효율성이 차량구매의 주요 포인트로 떠오르면서 ℓ당 15㎞에 달하는 동급 차종 대비 최고수준의 연비도 다시금 각광받고 있다. 총 5개 트림으로 출시됐으며 가격대는 기본형인 PE가 1575만원부터 최고급트림 RE가 1995만원이다.회사 관계자는 "올해 1분기 판매량은 464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30% 이상 늘었다"면서 "달라진 스타일과 함께 고객만족도가 높은 효율적인 파워트레인을 부각시켜 스타일과 실용성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젊은 층을 적극 공략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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