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영식 기자] KT가 단독 영업 6일 만에 9만명이 넘는 타사 가입자를 유치한 것을 두고 과잉 보조금 논란이 다시 커지고 있다. 7일 업계에 따르면 KT는 지난 27일 단독 영업을 재개한 지 6일 만인 2일까지 총 9만391명의 번호이동 가입자를 모았다. KT 측은 단말기 가격을 합법적으로 떨어뜨린 효과라고 주장하고 있으나, 경쟁사들은 최신 단말기에 보조금을 대거 실은 사실을 호도했다며 반발하고 있다.한 경쟁사는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최신형 스마트폰에 보조금을 투입하기 위한 위장술에 불과하다"며 비난하고 나섰다. KT가 출고가를 인하한 자사 전용 갤럭시 S4미니, 옵티머스 GK 등의 판매량은 "6일간 번호이동 고객 중 출고가 인하와 출시 20개월 경과 단말기의 가입 비중이 약 40%에 달했다"는 KT 주장과 달리 전체 판매량의 25% 수준이며, 가장 최근에 출시된 삼성전자 갤럭시S5를 19만원에 판매하는 등 신형 제품에 80~90만원대의 보조금을 집중 투입하고 있다는 주장을 폈다.경쟁사 측은 "KT는 단독 영업 초기부터 온라인 폐쇄몰 등에서 치고 빠지는 게릴라식 보조금은 물론이고 갤럭시S5 판매점 직원용 체험폰 정책, 대리점 월세 지원정책, 휴일 판매 등에 인센티브를 추가 지급해 보조금으로 쓰게 하는 정책 등 갖가지 편법 보조금 정책을 쓰고 있다"면서 "이 때문에 방송통신위원회부터 수차례 경고를 받았고 2일에는 서초사옥에 대한 전격 실태조사까지 받았음에도, 3일 이후 여전히 신형 제품에 80~90만원대의 보조금을 투입해 시장과열을 조장하고 있다"고 강하게 비난했다. KT는 "그간 영업정지 기간의 대기수요가 몰리고 가정의 달인 5월 성수기 특수효과까지 겹친 결과"라며 이 같은 의혹을 강력히 부인했다. KT 관계자는 "체험폰 정책이나 월세 지원정책 등에 대해 방통위로부터 지적받지 않은 사실이 없으며, 경쟁사는 확실한 근거도 없이 무책임한 주장을 펴고 사실을 왜곡하는 행위를 중단하라"고 반박했다.김영식 기자 gra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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