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삼겹살ㆍ한우 최저가 판매로 '푹풍 매출'

[아시아경제 김민진 기자] 지난 석달 간 삼겹살과 한우 전 품목 최저가 판매를 시행한 홈플러스의 축산 판매량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홈플러스는 강제휴무 영향에도 불구하고 축산 판매량이 지난 3개월간 전년 대비 최대 160%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올해 서민물가안정을 위해 연간 300억원 가량의 이익을 축소해 대규모 신선식품 연중상시저가(EDLPㆍEvery Day Low Price) 프로젝트를 진행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 10월부터는 매주 삼겹살과 한우 전 품목을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가 조사한 전국 대형마트, 재래시장 평균 판매가보다 최대 30% 싸게 판매해 왔다고 밝혔다.홈플러스에 따르면 이 결과 10월1일부터 이달 23일까지 삼겹살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41.5%, 한우는 등심 156.8%, 불고기 162.9% 등 전체 판매량이 97.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격을 큰 폭 낮췄지만 판매량이 크게 늘면서 매출액도 삼겹살과 한우가 각각 69.2%, 41.6%의 신장률을 기록했다.이 덕에 축산 전체 판매량도 전년 대비 29.8%, 매출은 13.0% 늘었다. 같은 기간 홈플러스 전사 매출이 4.3% 역신장한 것을 감안하면 특기할 만한 성과라는 게 회사의 입장이다.강영일 홈플러스 부장은 "불황으로 인한 매출감소를 최소화하려면 손해를 감수하더라도 대규모 가격인하를 전개해야 한다"며 "강제휴무로 인한 납품량 감소와 생산비 부담의 이중고를 겪고 있는 농가로부터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홈플러스는 삼겹살 및 한우 품목에 대한 고객 사은 차원에서 연말 대규모 할인행사를 추가로 전개해 뜨거운 고객 반응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달 26일부터 31일까지 한우 국거리 전 품목을 최대 반값(훼밀리카드 소지고객 20% 할인 및 삼성, KB국민, 현대카드 등 행사 제휴카드 구매 시 30% 추가할인)에 판매하며, 삼겹살(100g)은 1290원(200g 이상 구매 시)에 판매한다. 또 이달 26일부터 다음달 15일까지 3주간 한우 1000마리 사전 물량 기획을 통해 1등급 이상 떡국용 한우국거리(100g)를 2900원 초특가에 판매한다. 김민진 기자 ent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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