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400t 규모 대비 2.8배 증가, 내년 1월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브랜드 공식 출시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효성의 기능성 스판덱스 판매량이 최근 큰 폭의 증가세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효성그룹은 1일 크레오라 컬러플러스(creora® Color+)의 올해 예상 판매량이 1100t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판매 초기인 2009년 400t 규모 대비 4년만에 2.8배 증가한 수치다.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는 염색이 되지 않는 기존의 스판덱스와 달리 나일론과 제직시 염색이 가능한 효성의 스판덱스 원사(原絲) 제품으로 지난 2005년에 첫 선을 보였다. 빅토리아시크릿, 골든레이디 등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선명하고 강렬한 원색 칼라의 언더웨어, 스타킹 등을 많이 출시하면서 2009년부터 수요가 대폭 늘었다. 이 제품은 다양한 컬러의 속옷, 스타킹 등에서 신축성을 주는 소재로 쓰이며 염색이 가능하기 때문에 옷이 늘어났을 때 희끗희끗하게 보이는 기존 스판덱스의 단점을 보완했다. 특히 다양한 칼라로 염색할 수 있어 색상을 차별화시키고자 하는 고객 요구에 적합하다.효성은 2014년 1월부터 크레오라 컬러플러스 브랜드를 공식 출시, 효성의 기능성 스판덱스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육성하기 위해 본격적인 마케팅을 전개하고 판매량을 2배 이상 늘려나간다는 계획이다. 조현준 섬유PG장(사장)은 "염색이 가능한 크레오라 컬러플러스나 내염소성이 강화돼 수영복에 적합한 크레오라 하이클로(creora® Highclo) 등 고객이 원하는 기능을 갖춘 스판덱스를 글로벌 생산 시스템을 통해 적기에 공급해 세계시장 1위로서의 지배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임선태 기자 neojwalke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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