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3년 연속 1위 브랜드…삼성은 9위'<포브스>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 애플이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100대 브랜드에서 3년 연속 1위에 올랐다.7일(현지시간) 포브스에 따르면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1043억달러로 지난해보다 20% 늘었다.2위는 브랜드 가치가 567억달러인 마이크로소프트(MS)다. 이어 코카콜라(549억달러), IBM(507억달러), 구글(473억달러), 맥도널드(394억달러), 제너럴일렉트릭(GE·342억달러), 인텔(309억달러) 등의 순이다.삼성전자는 9위로 지난해보다 3계단 올라섰다. 브랜드 가치는 지난해보다 53% 증가한 295억달러로 평가됐다.포브스는 "삼성의 브랜드 가치 상승 폭이 100대 브랜드 중 가장 컸다"며 "삼성은 마케팅에 많은 돈을 투자했고 특히 혁신적인 제품을 강조하려고 스포츠 분야에 집중했다"고 설명했다.10위는 루이뷔통(284억달러)이 차지했다. 현대자동차는 65억달러로 지난해보다 21% 올랐지만 순위는 71위에서 81위로 떨어졌다.한편 100대 브랜드 기업은 15개국, 20개 산업 분야에 포진됐다. 국가별로는 미국이 절반 이상을 차지했고 독일 9개, 프랑스 8개, 일본 7개 등이다. 한국 기업은 삼성전자와 현대자동차 2개다. 업종별로는 정보기술(IT)이 19개로 가장 많다. 10대 브랜드 중 6개가 IT 업종이다.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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