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에브리타운’ 대만 시장 진출

[아시아경제 김소연 기자]위메이드는 대만 ‘게임몬스터’와 손잡고 소셜네트워크게임(SNG) ‘에브리타운’을 대만시장에 선보인다. 31일 위메이드는 ‘에브리타운’이 대만 시장을 비롯해 홍콩과 마카오 등 3개 지역의 구글 플레이마켓과 앱스토어에서 동시 출시됐다고 밝혔다. 현지 게임 명 쭈미타운은 윙크를 하며 인사하는 모습을 표현한 신조어 ‘쭈미’를 차용해 아기자기하고 깜찍한 게임성을 잘 나타내고 있으며, ‘페이스북’ 친구 목록을 연동한 소셜 네트워크 기능을 제공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도 즐기고 새로운 친구들도 사귈 수 있도록 했다. 두 회사는 65%를 상회하는 높은 스마트폰 보급률과 3G 환경을 갖춘 시장 인프라에, 현지 이용자들이 선호하는 ‘에브리타운’의 동화풍 게임성과 ‘페이스북’을 기반으로 한 SNS 기능을 접목해 성공적인 대만 진출을 이뤄낸다는 방침이다. 게임몬스터 관계자는 “‘에브리타운’은 대만 이용자들에게 특별한 게임이 될 것”이라며 “특히 현지에 친숙한 소셜 플랫폼 ‘페이스북’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이용자들의 생활 속에 게임이 자연스럽게 녹아들 수 있는 완벽한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올 2월 국내 출시된 ‘에브리타운’은 작물 재배와 건물 생성 등을 통해 나만의 마을을 건설하고, 친구들과 도움을 주고 받으며, 간편한 조작과 동화풍 그래픽으로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꾸준한 인기를 계속해 오는 위메이드의 대표 SNG다.김소연 기자 nicksy@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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