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대구백화점, '유통출구전략 파트너십' MOU 체결

▲ 도상철 NS홈쇼핑 대표이사(우)와 구정모 대구백화점 대표이사(좌)가 26일 '유통출구전략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아시아경제 장인서 기자]NS홈쇼핑은 26일 오전 판교 본사에서 대구경북 지역 대표 유통사 대구백화점과 ‘유통출구전략적 파트너십’을 맺는 업무제휴식(MOU)을 가졌다.이번 MOU를 통해 NS홈쇼핑은 대구백화점의 강점인 패션상품소싱과 오프라인 지점 활용하는 한편, 대구백화점에 NS홈쇼핑의 특화된 식품 상품력과 다양한 유통 플랫폼(TV홈쇼핑, 온라인몰, 카탈로그, T커머스)을 제공해 상호간의 매출 상승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NS홈쇼핑은 기존 보유채널인 TV홈쇼핑, 온라인(www.nsmall.com), 카탈로그, T-커머스는 물론 론칭 예정인 모바일 쇼핑 플랫폼을 통해 대구백화점이 개발한 직수입 패션잡화 상품 ‘BREE’의 판매 채널 확대를 돕고 기획제품 개발과 우수고객 프로모션 등 공동 진행 하게 된다.또한 대구백화점 지점과 온라인몰을 통해 마트형 장보기 서비스를 공동 론칭할 계획이다. 대구백화점 온라인몰에서 내년 상반기에 론칭할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는 NS홈쇼핑의 식품 부문 상품개발·관리력을 적용해 반복구매가 이루어지는 우수한 식품을 모아 전문관 형태로 운영하게 된다.권환준 NS홈쇼핑 차세대혁신프로젝트팀 팀장은 ”이번 협정을 계기로 상품소싱 갯수를 늘리는 단순 협업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 개발을 공동 진행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펼칠 예정”이라며 “이번 MOU 체결이 상호간의 매출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장인서 기자 en1302@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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