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업자, 대형 유통업체가 확신 갖고 인정한 제품…전작보다 판매량 훨씬 높을 것'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LG전자가 'LG G2'의 국내 판매 목표를 최소 110만대 이상으로 잡았다. 전작을 넘어서는 판매량으로 G2를 국내 출시한 LG전자 휴대폰 중 최고의 베스트셀러로 만들겠다는 각오다.마창민 한국마케팅담당(상무)은 7일 오후 5시 서울 여의도 LG 트윈타워에서 열린 'LG G2 데이 서울' 행사에서 "G2는 지금까지 LG전자가 판매한 제품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할 것"이라며 "업계 반응을 보면 전작보다 판매량이 훨씬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LG전자가 국내 출시한 휴대폰 중 가장 많이 판매된 제품은 '옵티머스 G 프로'와 '옵티머스 LTE'다. 두 제품 모두 지난달말 기준으로 110만대가 판매됐다. G2의 경우 아무리 못팔아도 최소 110만대 이상 판매한다는 설명이다. 증권가에서는 연말까지 G2가 국내에서 200만대, 해외에서 300만대 이상 판매될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마 상무는 "글로벌 사업자, 대형 유통업체들이 제품에 확신을 갖고 제품력을 인정한 것 같다"며 "내부적으로도 큰 규모의 마케팅, 유통이 필요한 시점이었고 G2가 그 역할을 할 수 있다고 판단하면서 역대 최다 통신사업자를 통해 출시하게 됐다"고 G2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향후 LG전자 스마트폰 사업의 수익성 개선에 대한 의지도 표명했다. 마 상무는 "2분기에는 1분기 대비 시장 위축이 심화됐고 브랜드 마케팅 등 여러 분야에 투자도 많았던 데다 시장의 가격 경쟁에 적극적으로 대처하다보니 수익성이 악화된 측면이 있었다"며 "이는 단기적인 문제일 뿐 앞으로는 수익성이 개선될 것"이라고 말했다.팬택이 '베가 LTE-A'에서 지원한 지문 인식 기능을 넣지 않은 이유를 묻는 질문에는 "지문 인식은 많이 고민했던 부분이지만 편의성, 안정성 측면에서 연구와 노력이 더 필요하다고 판단해 G2에는 지원하지 않았다"고 설명했다.마 상무는 "G2가 '인간을 닮은 폰'인 것은 인간에게서 배우고 인간이 할 수 있는 것을 더 많이 이해하며 겸손한 자세로 제품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반영한 것"이라며 "스마트폰이 나온 지 6년이 지난 가운데 G2는 앞으로 스마트폰 시장이 어떻게 전개될 지 볼 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권해영 기자 roguehy@<ⓒ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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