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브랜드 기저귀, 가격 대비 성능 떨어져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유아용 기저귀 중 '오보소 프리미엄'(오보소)와 '보솜이 천연코튼'(깨끗한나라) 등이 가격대비 흡수성능이 뛰어난 반면 '마미포코'(LG유니참), '하기스 프리미어'(유한킴벌리) 등 인기가 높은 일부 유명브랜드 제품은 가격대비 흡수성능은 상대적으로 떨어지는 것으로 나타났다.22일 한국소비자원은 12개 유아용 기저귀 브랜드 중 매출량이 많은 17개 제품(대형·남녀공용·테이프형)을 대상으로 기저귀 흡수성을 역류량·순간흡수율·흡수시간·최대흡수량·누출량 등 4개 항목으로 구분해 시험한 결과를 발표했다.이 결과, 오보소 프리미엄이 2차 역류량(0.2g), 순간흡수율(99%), 흡수시간(23.8초) 측면에서 우수해 흡수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가격은 개당 224원으로 저렴했다. 보솜이 천연코튼 역시 2차 역류량(0.3g), 순간흡수율(99%), 흡수시간(22초)이 양호했고 소비자 사용감 평가에서 촉감이 좋다는 평가를 받았다. 가격은 개당 239원이었다. 이들 제품은 가격대비 흡수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하기스 프리미어' 제품 가격의 70~75% 수준에 불과했다.메리즈는 2차 역류량(0.1g), 순간흡수율(100%), 흡수시간(11.7초) 등 모든 항목에서 흡수성능이 가장 뛰어났고, 촉감도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다만 조사대상 중 가장 무겁고 두꺼웠으며 1개당 가격도 331원으로 비쌌다.군 하지메테노하다기는 촉감이 좋다는 소비자 의견이 많았지만 흡수시간(30.9초), 순간흡수율(78%)이 상대적으로 떨어진데다 가격도 282원으로 비싼 편이었다.마미포코는 2차 역류량(1.5g)은 양호했지만 순간흡수율(78%), 흡수시간(26.8초) 측면에서 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다. 가격도 282원으로 비싼 편에 속했다.개당 가격이 456원으로 조사대상 중 가장 비싼 팸퍼스 크루저는 순간흡수율(38%) 성능이 크게 떨어져 아기 피부에 직접 소변이 닿을 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높았다. 2차 역류량(0.1g), 흡수시간(18.8초)은 우수했고 향이 좋다는 의견이 많았다.하기스 프리미어는 2차 역류량(0.8g)이 우수하고 촉감이 좋다는 평이 있었지만 흡수시간(31.2초)이 조사대상 중 가장 길었다. 가격은 317원으로 조사대상 가운데 세 번째로 비쌌다.이밖에 '보솜이 소프트'(깨끗한나라), '뉴마망'(LG생활건강), '토디앙 녹차'(LG생활건강)은 가격이 1개당 203원∼216원으로 저렴했으나 흡수성능이 상대적으로 떨어졌다.소비자원 측은 "소비자 조사에서 만족도가 높게 나온 제품이 반드시 성능이 우수하지는 않은 것은 아니다"라며 "객관적인 가격과 품질을 토대로 제품이 선택하는 것이 합리적이다"라고 조언했다.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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