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준용 기자]신예 5인조 보이그룹 '오프로드(OFFROAD)'의 해외 반응이 심상치 않다. 지난 달 25일 블락비 지코가 프로듀싱 한 오프로드의 신곡 'HEAD BANGING(헤드뱅잉)'의 뮤직비디오가 공개된 후 2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만 건을 넘어선데 이어 해외 각국에서 인터뷰 요청이 쇄도하고 있는 것. ‘오프로드’는 그간 아시아 각 지역에서 방영되고 있는 SBS MTV 리얼리티 프로그램 '오프로드 원정대'를 통해 그동안 보지 못했던 멤버들만의 매력으로 해외의 이목을 끌었고, 멤버들이 자체적으로 기획과 제작을 맡은 보이는 라디오 형식의 ‘킥오프로드’ 등을 통해 꾸준히 국내외 팬들과 소통해 오고 있다. 오프로드 소속사 측은 “오프로드 멤버들과 팬들과의 다양한 소통 방식이 해외에서도 높은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는 것 같다”며 “이미 엠넷 재팬 등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국가는 물론 영국, 루마니아 등 유럽의 매체들을 통해 인사말을 전했고, 러시아와 중동 지역 등에서도 인터뷰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전했다. 실제로 오프로드 공식 트위터나 유튜브 영상 등에는 다양한 국적의 언어로 된 응원 메시지와 댓글이 올라와 해외에서도 촉망받는 신인 한류 아이돌 그룹으로 해외 각 매체에서도 오프로드에 대한 관심을 계속 보내고 있다. 한편, 오프로드 멤버 전원이 기획·촬영·연기를 하고 놀라운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화제의 드라마 '그 겨울, 바람이 분다' 패러디 영상이 유튜브에 공개되어 화제가 된 바 있다. <사진설명 = 루마니아 'K World'를 통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는 오프로드 멤버들> 좌쪽부터 시계방향으로 시환, 지아이, 승훈, 리오, 키노최준용 기자 cjy@<ⓒ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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