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선권 대표 '5년 내 전세계 3000개 매장..대표 글로벌 브랜드로'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2015년까지 전 세계 3000개 매장을 개설하고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김선권 카페베네 대표는 창립 5주년을 맞아 1일 카페베네 본사에서 기념식을 진행하고 이같은 경영비전을 발표했다.

김선권 카페베네 대표는 창립 5주년을 맞아 1일 카페베네 본사에서 기념식을 진행했다.

김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브라질 이파네마 커피농장과 재배계약을 체결해 생산에서 가공에 이르기까지 직접 관리하는 ▲FTT (farm to table) 시스템을 도입하고 ▲R&D센터 인력 및 시설 강화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을 위한 ‘동반성장위원회’ 출범 ▲210만명의 멤버십 회원 유치 ▲미국, 중국, 필리핀 등 해외 매장 확대 등 업계 선두로서 시장 트렌드를 선도하고 고객 만족을 위한 차별화 방안들을 끊임없이 모색, 실행해 왔다.현재 국내외 88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김 대표는 올 한 해 블랙스미스와 마인츠돔 등 신규 외식 사업에서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내적 역량강화를 최우선 과제로 삼았다. 또한 2015년까지 전 세계 3000개 매장을 개설해 탄탄한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고 브랜드의 성장과 신뢰도를 동시에 향상시켜 매출 1조원을 달성하겠다는 경영 목표를 세웠다.김 대표는 "지난 5년 동안 카페베네가 토종 커피전문점 브랜드의 선두주자로 올라서기까지 그 중심에는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해 준 임직원들과 가맹점 관계자분들이 있었다"며 "카페베네는 이제 기업의 청년기를 지나 성년으로 성장해 나가는 단계인 만큼 초심을 잃지 않고 나눔과 정도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오주연 기자 moon170@<ⓒ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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