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 “어려운 농기계, 이렇게 사용하세요!”

[아시아경제 김재길 기자]"군, 4~5일 농용굴삭기 실습교육 실시…조작, 정비, 작업요령 등 설명 "
활발한 농기계 임대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장성군이 농기계 사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 돕기에 적극 나섰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임대농기계의 사용법을 몰라 불편을 겪고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지난 4일부터 5일까지 이틀간 농용굴삭기 실습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 수요조사에 응한 농업인 15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교육은 군과 제조회사가 합동으로 추진, 농용굴삭기의 기계조작과 정비, 작업요령 등 참가자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실습위주로 진행해 농가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농업인은 “굴삭기에 대한 사용법과 관리법을 몰라 답답함을 느꼈는데 오늘 교육으로 많은 궁금증이 해소됐다”며 “농가들을 위한 군의 세심한 배려에 감사하다”고 교육소감을 밝혔다.
이상배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기계는 내 것처럼 사용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어려운 농업현실에서 농업인들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해 농용굴삭기가 350회 출고에 2300만원의 임대수익을 올리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는 점을 감안, 올해 농용굴삭기 2대를 추가로 구입할 계획이다. 김재길 기자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전국팀 노해섭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