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 첫 TV광고 '박근혜의 상처'…6년 전 신촌 피습 배경

[아시아경제 이민우 기자] 박근혜 새누리당 대선후보의 첫 텔레비전 광고인 '박근혜의 상처' 편이 27일 공개됐다. 1편은 박 후보가 2006년 지방선거 유세 도중 신촌에서 면도칼 테러로 남은 얼굴의 상처를 배경으로 출마의 변을 밝히는 감성 컨셉으로 설정했다.박 후보 캠프의 변추석 홍보본부장은 이날 오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1차 광고는 민생에 초점을 둔 후보의 출마 의지를 부각시키는 목표를 갖고 있다"며 "상처많은 인생을 살았지만 끊임없이 위기 극복해온 사람으로서 앞으로 남은 인생을 국민들의 상처 보듬으며 살기 위해 자신을 바치겠다는 대국민 선언이 담겨있다"고 설명했다.'박근혜의 상처' 편은 비 내리는 창 밖을 바라보는 박 후보의 모습에서 오른쪽 얼굴에 난 상처를 강조하면서 시작한다. 그리고 2006년 당시 테러당한 장면과 상처에 드레싱한 모습을 보여주며 "크든 작든 상처 없이 살아가는 사람은 없습니다. 하지만 죽음의 문턱까지 가야했던 그 날의 상처는 저를 완전히 바꿔놓았습니다."라는 나레이션이 흘러나온다.박 후보의 상처와 2006년 입원 당시 쾌유를 비는 국민들의 촛불집회 모습을 차례로 비추며 "여러분이 저를 살려주셨습니다. 그 때부터 남은 인생, 국민들의 상처를 보듬어 주며 살아가겠다고 결심했습니다."라고 강조한다.다시 창 밖을 바라보는 박 후보를 비추며 "이제 여러분께 저를 바칠 차례입니다. 준비된 여성대통령 기호 1번 박근혜"라는 멘트로 마무리한다.이 같은 박 후보의 첫 광고는 KBS 9시뉴스와 SBS 강심장 직전에 나갈 예정이다. 변 홍보본부장은 "전적으로 시청률을 가지고 프로그램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박 후보측은 1편을 포함한 8편의 광고를 준비할 전략이다. 이 중 몇 편을 방영할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이민우 기자 mwle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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