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풍이 뒤바꾼 추석선물 매출 순위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태풍을 비롯한 날씨의 변화로 인해 추석 선물 인기순위도 바뀌었다.27일 이마트는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추석선물 매출을 분석한 결과 사과 선물세트 매출이 2위를 기록해 지난해 4위에서 두계단 상승했다고 설명했다.반면 2010년까지 신선선물세트 중 부동의 1위였던 배 선물세트는 올해는 사과선물세트에 밀리며 3위로 순위가 떨어졌다.이마트는 사과의 경우 태풍에도 불구하고 낙과 피해가 적어 가격이 작년보다 5% 가량 떨어진 반면 배는 지난해와 비교해 10~20% 상승한 탓에 순위가 바뀌었다고 분석했다.사상 최대 사육두수로 지난해 처음으로 선물세트 매출 1위에 등극한 한우는 올해도 가격이 안정되면서 지난해에 비해 14% 가량 매출이 늘며 올해 추석에도 지난해에 이어 1위를 유지했다.그러나 굴비는 경기침체로 5만원 이하의 저가 굴비선물세트 위주로 판매되면서 판매량이 10% 가량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매출은 줄어들었다. 어획량이 줄어 가격이 오른 멸치선물세트는 5위권 밖으로 밀려났다.불황으로 2~3만원대로 상대적으로 가격이 저렴한 김 선물세트는 올해 처음으로 5위권내에 이름을 올렸다.김진호 이마트 프로모션팀장은 "올 추석은 태풍 등의 날씨와 불황이 선물세트 판매를 바꾸었다"라며 "사과와 한우와 더불어 저가 굴비와 김 매출이 특히 두드러진 추석이었다"고 말했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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