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1위 수성 실패.. 2Q 매출 152억원

게임빌, 2분기 매출 152억원.. 전년 동기比 96% 성장

[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모바일 게임 업계 1위 수성에 실패했다. 게임빌은 올해 2분기 실적을 집계한 결과 매출 152억원, 영업이익 64억원, 당기순이익 59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전년동기 대비 매출액,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이 각각 55%, 57%, 56% 성장한 수치다.게임빌은 2분기 사상 최대의 실적을 올린 컴투스(대표 박지영)와의 매출 격차를 좁히지 못하고 넘버2 자리로 밀려났다. 지난 6일 실적을 발표한 컴투스는 국내 모바일게임 업계 최초로 분기 매출 200억원을 돌파, 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490% 증가한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게임빌은 1위 수성에는 실패했지만 상반기 전체로 견조한 성장세를 유지했다. 게임빌은 "상반기 매출이 318억원을 기록해 전년동기 대비 96% 성장했다"며 "반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도 각각 125억원과 111억원으로 창사 이래 최고 실적을 기록하며 반기 순이익 최초 100억원을 돌파했다"고 설명했다. 상반기 기준 국내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7%, 해외 매출은 161% 성장하며 매출 신장을 견인했다.‘프로야구’, ‘제노니아’, ‘카툰워즈’ 등 간판 시리즈가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한 실적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소셜 네트워크 게임 신작들이 활약한 신·구 모바일게임 라인업의 동반 호조도 이 같은 성과에 한 몫 한 것으로 전해진다. 이용국 게임빌 부사장은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게임빌 게임 다운로드 고객 기반이 현재 1억5000만을 돌파하며, 게임빌이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탄탄히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되고 있다. 이 기반 위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잡은 게임과 다양한 신규 게임을 출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조유진 기자 tint@<ⓒ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2부 조유진 기자 tint@ⓒ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