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 스타일' 오빠들 더울 때 입는 바지는…

무더위도 이겨내는 강남오빠의 바지스타일은?

[아시아경제 이윤재 기자] 찌는 듯한 더위, 뜨거운 태양에도 불구하고 긴바지를 고집하는 남자들. '여름 교복이 반바지라면 깔끔하고 시원해 괜찮을텐데..'라는 노랫말이 머리에 맴돌지만 실행에 옮기기란 쉽지가 않다. 그러나 바지 하나 잘고르면 이 여름 태양이 무섭지 않다. 뿐만 아니라 '강남 스타일'이라고 해도 손색없을 만큼 멋도 살릴 수 있다.5일 롯데백화점은 자사의 온라인몰 '엘롯데(www.ellotte.com)'를 통해 올 여름 남성들을 위한 바지 패션을 소개했다.◆치노팬츠치노 팬츠는 코튼 소재로 소재의 특성상 착용감이 편하고 시원해 여름 시즌 많은 남성들에게 사랑 받고 있는 아이템이다.

치노팬츠

베이직한 색상의 팬츠는 체크, 스트라이프 패턴이나 화사한 컬러의 셔츠와 함께 매치하면 내추럴한 섬머룩을 완성할 수 있으며, 색감이 튀는 치노 팬츠는 화이트나 그레이, 톤이 다운된 컬러의 상의와 매치한 무심한 듯 멋스러운 스타일 연출을 할 수 있다,◆크롭팬츠푹푹 찌는 더운 날씨에는 멋진 옷차림보다는 일단 시원하게 스타일링하는 것이 정답. 답답하고 통풍이 잘 되지 않는 타이트한 데님 팬츠나 스키니 진 보다는 가벼울 뿐 아니라 포인트 패션 아이템으로 크롭 팬츠가 제격이다.

크롭팬츠

시즌에 맞는 소재와 시원한 느낌을 주며 어떤 옷과도 잘 어울려 편하게 코디할 수 있는 아이템인 크롭 팬츠로 올 여름 더욱 세련된 스타일링을 연출해보자.◆화이트 팬츠시각적으로 시원한 느낌을 주는 여름철 베스트 컬러, 화이트. 화이트 팬츠는 약간 어두운 톤의 셔츠나 린넨 재킷과 매치하면 비즈니스 룩으로도 손색없는 아이템이며, 스트라이프, 플라워 패턴의 셔츠와 매치하면 세련된 바캉스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화이트 팬츠

화이트 팬츠는 슬림핏의 린넨 셔츠와 잘 어울리는데 긴 팔 소매를 말아 올려 입어야 멋스러우며 여기에 보트 슈즈를 신어주면 더욱 돋보이는 여름 패션이 완성된다.◆롤업 쇼트 팬츠활동량이 많고 편안한 옷차림을 선호하는 남성이라면 패션에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롤업 쇼트 팬츠도 어울린다. 롤업 쇼트 팬츠는 티셔츠나, 피케 셔츠 어떤 상의와도 매치하기 쉽고 간편해 섬머 시즌 없어서는 안될 머스트 해브 아이템으로 꼽힌다.

롤업 쇼트 팬츠

루즈한 긴팔 린넨 셔츠를 살짝 걸쳐주면 여유로운 느낌의 리조트룩을 연출할 수도 있다. 반바지 입기가 낯설다면 네이비, 베이지 등의 기본 컬러를 추천하며, 때에 따라 글레디에이터, 보트 슈즈 등을 선택해주면 색다른 느낌의 옷차림으로 스타일링 하는 것도 멋을 살릴 수 있다.이윤재 기자 gal-ru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이윤재 기자 gal-run@ⓒ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