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프로야구 현장 마케팅

레이 홈런존 구성..시구 에스코트 차량 마련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기아차는 11일 광주 무등경기장에서 열린 2012 프로야구 광주 개막전에서 기아타이거즈 통산 우승 11승 달성을 기원하는 다양한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기아차는 무등경기장 외곽에 ‘레이 홈런존’을 구성해 홈런존 구역에 타구가 떨어지면 홈런을 친 선수에 50만원을 주고 꿈나무육성기금으로 광주광역시 체육회에 50만원을 전달하는 ‘레이 홈런존’ 이벤트를 실시한다.‘레이 홈런존’에는 국내 최초로 실제 차량을 전시했으며 올 프로야구 시즌 종료시까지 광주구장에서만 볼 수 있다. 기아차는 또 이번 개막전에 시구자를 에스코트하는 ‘시구에스코트 차량’으로 ‘레이 전기차’를 지원했다.‘시구에스코트 차량’은 ‘레이’를 기본으로 야구공이 연상되는 디자인과 컬러로 꾸며 특별 제작됐다.기아차는 이날 경기 중 5회 경기장 정리 시간(클리닝 타임)때 쏘울 캐릭터들이 달리기 시합을 펼치는 K레이스 행사도 펼쳤다.K레이스는 야구장을 찾은 관중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기 위한 것으로 쏘울 캐릭터 복장을 입은 4명의 주자가 3루 외곽부터 홈 외곽을 지나 1루 외곽까지 도착하는 달리기 시합이다. 관중들은 문자메시지를 통해 우승자를 지정해 맞추면 선착순 5명에게 소정의 상품을 지급한다.기아차는 올해 올스타전 MVP와 한국시리즈 MVP에 상품 제공, 차량 전시 및 현장 이벤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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