응치순 젠하이저 아시아 사장 '한국시장 공략 강화할 것'

응치순 젠하이저 아시아 총괄 사장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60년이 넘는 역사를 지닌 유럽 최대 이어폰ㆍ헤드폰 업체가 국내 공략을 적극 강화한다. 25일 응치순 젠하이저 아시아 총괄 사장은 "많은 소비자가 고급 제품에 관심이 많은 한국은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수준 높은 시장"이라며 "앞으로 한국 고객을 위한 활동을 전개해 2013년까지 시장 점유율을 두 자릿수로 끌어올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응 사장은 이날 서울 청담동에서 열린 제품 체험 공간 '사운드 오브 라이프' 개막식에서 기자들과 만나 "장기적으로 한국 시장에서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 잡는 게 목표"라며 이같이 밝혔다. 젠하이저는 1945년 설립된 독일 음향기기 업체로 이어폰, 헤드폰 등 다양한 음향기기를 생산한다. 지난해 전 세계에서 거둔 매출액만 7200억원에 달하며 유럽에선 헤드폰 시장 점유율 1위다. 싱가포르 출신인 응 사장은 지난 2009년 젠하이저가 국내 시장에 직접 진출한 이래 한국 사업을 총괄해 왔다.그는 "지난 2009년 시장 진출 후 매출액은 3배 이상 성장했고, 한국에 200여개 매장을 개점했다"며 "앞으로도 직영 매장을 포함한 유통 채널을 확장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 이어폰ㆍ헤드폰 시장은 281만대 규모로 중국(109만대)을 능가하는 아시아 최대 시장이다. 젠하이저의 한국 시장 점유율은 5% 안팎으로 중국(25.7%), 싱가포르(18%)에 비해 한참 떨어진다. 때문에 젠하이저는 세계 시장에서의 유명세와 달리 국내 시장에서는 유독 이름값을 못하고 있다는 평을 들어왔다. 현재 국내 시장 점유율 1위는 20% 가량을 기록 중인 소니다. 응 사장은 "이번 체험 행사는 고객과 소통을 강화하고 동시에 한국시장 공략을 가속화하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이라며 "PC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소비자를 끌어들이기 위한 홍보 활동을 염두에 두고 있다. 한국 고객에게 젠하이저의 공략 의지를 보이자는 게 우리 입장"이라고 강조했다.이승종 기자 hanaru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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