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환기자
롤스로이스
UAE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롤스로이스 판매 시장으로 지난 2008년 기준으로 롤스로이스 전체 판매량 1200대 중 100대가 이곳에서 판매되기도 했다. 이곳 부자들은 휴대폰 마저 초고가를 선호한다. 노키아의 자회사 Vertu는 사파이어와 루비, 다이아몬드 등의 보석이 박힌 수공예품으로, 가격은 5000달러에서 최고 10만 달러에 이르는데 UAE 부자들이 선호하는 제품으로 꼽힌다.모든 Vertu 휴대폰 사용자는 365일 24시간 개인 비서가 여행, 레스토랑, 극장 및 골프장을 예약해주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Vertu는 UAE에서 1200대의 판매량을 기록했으며 UAE는 전세계 Vertu 판매 시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또한, UAE 국민 1인당 금 소비량은 세계 최고 수준으로 UAE 여성들은 외출 시 검정색 천으로 온몸을 가리는 아바야를 착용하기 때문에, 금, 다이아몬드 등으로 제작된 화려한 장신구를 착용함으로써 부를 드러낸다.코트라 관계자는 “비교적 단기간에 부를 축적한 UAE 상류층은 자신의 부와 지위를 드러내는 것을 좋아하고 다른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이미지를 중요하게 여긴다”며 “ 상류층을 겨냥한 제품이 UAE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고급 브랜드와의 공동 마케팅 등을 통한 브랜드 이미지 고급화 전략이 필요할 것”이라고 설명했다.이창환 기자 goldfish@<ⓒ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