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초희 기자]홈플러스는 현대자동차 블루멤버스와 제휴를 맺고 블루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블루멤버스는 현대차 오너를 위한 멤버십 서비스로 현대자동차 구매 또는 재구매 시 3만 ~ 15만 블루포인트가 적립되고, 현대자동차 서비스 네트워크 블루핸즈에서 0.5%를, 제휴가맹점에서는 0.5~10%까지 적립된다(1포인트 = 1원).블루포인트는 1일 1회 최대 2만점까지 홈플러스 전점에서 사용가능하며, 월 2회까지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블루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한 경우에는 현금 또는 카드로 추가 결제한 금액의 0.5%를 포인트로 적립해 준다.이성철 마케팅본부장은 "보유하고 있는 블루 포인트를 상품권으로 교환하지 않고도 계산대에서 바로 결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고객의 편의성을 제고했다"면서 "고물가시대에 포인트를 활용한 쇼핑을 통해 조금이라도 가계부담을 덜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홈플러스는 이를 기념해 11월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포천송우점(10월8일), 금천점(10월15알), 경기하남점(10월22일), 분당오리점(10월29일) 등 9개 점포를 한 점포씩 돌아가며 홈플러스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차량을 무상으로 점검해주는 현대차 비포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 점검 품목은 기본정비 및 오일, 브레이크등, 워셔액 등이며 필요시 무상 교체 및 보충해준다. 블루멤버스 포인트 사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홈플러스 사이트(//corporate.homeplus.co.kr/) 또는 전국 홈플러스 점포 내 고객서비스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이초희 기자 cho77love@<ⓒ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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