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승기]'섹시한 뒤태' 크루즈5..소비자 입맛에 업그레이드

후면 디자인 매력적..하이패스 단말기·매립형 내비 장착

[아시아경제 최일권 기자] 한국GM이 올 초 쉐보레로 브랜드 명을 바꾼 계기는 국내시장에서 저평가된 차의 이미지였다. '잘 나가고 탄탄한' 차임에도 시장에서는 GM차에 대해 후한 점수를 주지 않았다.한국GM은 올해 8종의 신차 출시를 통해 이 같은 이미지를 쇄신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리고 첫 해치백인 쉐보레 크루즈5를 지난달 선보였다.국내 자동차시장에서 해치백 모델이 차지하는 위상이 높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차의 이미지를 바꿀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는 자신감에서다.최근 시승한 크루즈5는 이 같은 한국GM의 자신감을 어느 정도 충족했다고 평가할 수 있다. 특히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한 사양을 집어넣은 점이 눈에 띈다.GM은 그동안 국내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사양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지 않았다. 예를 들어 올 초 출시된 소형차 아베오나 밴인 올란도에는 하이패스 단말기, 매립형 내비게이션 등을 장착하지 않았지만 크루즈5에는 포함시켰다.차의 기본 뿐 아니라 고객의 기호까지 반영했다는 점이 크루즈5가 기존 모델과 다른 점이다.또 하나 돋보인 부분은 디자인이다. 크루즈5의 뒤태는 기존 한국GM 차와는 확실히 달랐다. 고객이 바라는 점을 충족했다는 느낌을 받았다.중후한 모습과 함께 스포티한 스타일을 보였는데, 테일 램프가 큰 역할을 했다.크루즈5 내부는 넓으면서도 간결했다. 동급 최대 전폭(1790mm)과 축거(2685mm)를 자랑하는데, 성인 다섯명이 여유롭게 승차할 수 있을 정도로 실내공간이 넓었다.이 차에는 한국GM의 다른 모델과 마찬가지로 운전석과 조수석에 듀얼콕핏 디자인이 적용됐다. 센터페시아와 대시보드를 운전자 쪽으로 비스듬히 눕혀 항공기 조종석처럼 운전자 몸을 감싸는 듯 집중력을 높인 것이다. 주행중 승차감도 나쁘지 않았다. 시승차에는 유로5 배기가스 기준을 만족하는 2.0ℓ VCDi 디젤 엔진이 장착됐는데, 고속주행시 엔진음 뿐 아니라 풍절음도 신경 쓰일 만큼 크게 들리지 않았다.회사 측은 "6단 자동변속기와 어우러져 승차감과 연비를 동시에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다만 연비는 개선할 여지가 있다. 디젤 모델의 연비는 15.9km/ℓ, 가솔린 모델의 경우 13.7㎞/ℓ다. 직접적인 비교는 어렵지만 현대차 i30의 경우 1.6 디젤 모델 연비가 18.1㎞/ℓ, 가솔린 1.6 모델은 15.2㎞/ℓ다. 안전사양도 크게 강조했다. 운전석, 조수석 에어백 뿐 아니라 사이드 및 커튼 에어백도 장착됐다. 이와 함께 차량 충돌 시 차량 페달이 운전자 방향으로 밀려 들어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브레이크 페달 분리 시스템도 탑재됐다. 또 사고 시 페달 연결부가 자동으로 분리돼 운전자의 무릎과 발목에 치명적인 상해를 미연에 방지하도록 했다.이 차의 1.8 가솔린 모델은 ▲LT 모델 일반형 1701만원, 고급형 1808만원 ▲LTZ 모델 일반형 1762만원, 고급형 1948만원이다. 2.0 디젤은 ▲LTZ 모델 일반형 2050만원, 고급형 2236만원이다.
최일권 기자 igchoi@<ⓒ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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