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급호텔-기업제휴 콘셉트룸 마케팅스토리있는 공간 6개월전 예약 동나
쉐라톤그랜드워커힐 '바비룸'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바비룸, 롤리타룸, 로티로리룸….'국내 특급호텔이 협업을 통한 이색 '콘셉트룸(Concept Room)'을 선보이며 신수요 창출에 나서고 있다. 콘셉트룸이란 특정 대상을 위한 스토리가 가미된 객실을 말한다. 특히 최근에는 기업과의 협업을 통한 콘셉트룸이 늘면서 호텔 측은 차별화된 상품을 통해 고객 만족 뿐 아니라 매출 성과에 도움을 주고 협찬사 측은 브랜드 스토리를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해 브랜드 로열티를 강화하는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실제 이 같은 콘셉트룸은 여성 및 가족고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면서 이미 6개월 전에 예약이 끝날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14일 업계에 따르면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최근 일부 객실을 콘셉트룸으로 리뉴얼하기로 결정하고 국내 화장품회사인 아모레퍼시픽과 공동 마케팅을 위한 협의를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이 호텔의 여은주 실장은 "최근 독신 솔로 여성들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라면서 "이들을 잡기 위한 테마룸 및 콘셉트룸을 신설하는 계획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이에 앞서 쉐라톤 그랜드 워커힐 호텔은 지난 2006년 세계 최대의 완구회사인 미 마텔사와의 협업을 통해 바비(Barbie) 인형의 공간을 그대로 연출한 '바비룸'을 선보인 바 있다. 당시 여름 한 시즌 동안 운영됐던 이 콘셉트룸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부모들의 예약 전화에 몸살을 앓았다. 이에 워커힐은 바비의 탄생 50주년을 맞이한 2009년 바비룸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최근에는 해외에도 알려져 중국과 일본인 고객들의 예약도 끊이지 않고 있다.워커힐 관계자는 "호텔 내 단 1개만이 운영되고 있는 바비 콘셉트룸은 이미 올 6월까지 주말 예약이 거의 꽉 찬 상태"라며 "딸이 있는 가족 단위 고객뿐 아니라 엄마, 연인들에게 열광적인 호응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워커힐은 또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향수 콘셉트룸인 '씨 롤리타 룸(Si Lolita Room)'을 지난해 6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올 1월 말까지 진행되는 '씨 롤리타 룸'에는 거실과 침실에 롤리타 렘피카 라인의 향수들이 전시돼 있고 욕실에 비치된 롤리타 목욕용품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롯데호텔월드 캐릭터룸
그런가하면 롯데호텔월드는 롯데월드의 캐릭터 '로티'와 '로리'를 활용한 캐릭터룸을 지난 2007년 7월부터 선보이고 있다. 특히 이곳은 가족단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어 방학시즌인 지난해 12월과 올 1월의 경우 평균 예약율이 90%에 육박하고 있다. 이외에도 팔래스호텔은 최근 270억원을 들여 전면 개보수하고 객실 내에 김중만 사진작가의 작품을 비치해 차별화를 꾀했다.업계 관계자는 "최근 평범함보다는 차별화된 것을 찾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호텔업계가 새로운 수요 창출을 모색하기 위해 객실 자체에 변화를 주는 시도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고 말했다.조강욱 기자 jomarok@<ⓒ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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