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진구 건축민원상담실, 주민 고충 해결해준다

복잡한 건축 민원 해결을 위해 ‘건축민원상담실’ 운영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실생활과 밀접하면서도 관련 법령이 너무 많고 전문성을 요하는 건축 민원을 해결하기 위해 ‘건축민원상담실’을 운영한다.노후건물 리모델링이나 건물 이용가치를 높이기 위한 신축이나 증축, 개축 또는 대수선 등 주민들의 욕구가 늘어남에 따라 일반인들이 접근하기 어려운 건축분야 고충을 해소해 주기 위해 건축민원상담실을 운영중이다.상담은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건축과 내 별도로 마련된 상담실에서 운영된다. 월요일에는 건축 전문가인 건축사가 오후 3시부터 2시간 동안, 화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20년 이상 경력의 실무경험이 풍부한 팀장급 공무원이 오후 1시부터 5시 30분까지 상담을 실시한다.

건축민원 상담하는 모습<br />

한편 지난 5월부터 건축민원상담실을 운영한 결과 10월까지 총 350여건 민원 상담으로 주민의 호응도가 높아 내년에도 계속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중곡동에 거주하는 손 모씨는 “건물을 증축하고 싶은데 가능한지 궁금해서 찾아오게 됐다”며 “주차장이 없는 건물 구조상 별도 건물로 증축은 안되지만 내부계단을 만들어 복층으로는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다행”이라고 말했다. 정홍근 건축과장은 “공공건축물이 완성 된 후에는 이용자의 의견 반영이 쉽지 않고 설계변경에 많은 예산이 소요된다”며 “협의회를 통해 공공건축물을 구민이 직접 디자인함으로써 이용자의 만족을 높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건축과(☎450-7728)박종일 기자 dre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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