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영규 기자]오비맥주(대표 이호림)가 지난해 맥주시장 위축에도 불구하고, 1.5%가량 판매량이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18일 대한주류산업협회에 따르면 오비맥주는 지난해 7905만 상자(500mlx20병 기준, 수출 포함, 출고량 기준)를 판매해 전년 대비 1.5% 성장했다. 이는 지난해 전체 맥주 판매량이 1억8106만 상자로 전년에 비해 2.7% 감소한 것과 비교할 때 괄목할 만한 실적이다.오비맥주의 시장점유율 역시 전년 동기대비 1.9%p 상승한 43.7%를 기록했다. 오비맥주는 2007년 40.8%, 2008년 41.8%, 2009년 43.7% 등 해마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이러한 오비맥주의 성장요인으로는 지난해 4월 출시한 '카스2X'와 10월에 선보인 '버드 프리미엄 생맥주' 등 성공적인 신제품 런칭과 함께 대표 브랜드 '카스'의 선전을 꼽을 수 있다.'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맥주 브랜드의 위상에 걸맞게, 매년 지속 성장을 일궈온 카스는 지난 2008년에 전년대비 12%라는 두 자릿수의 놀라운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해 12월 기준 36.5%의 누적 점유율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3%포인트 상승하며 오비맥주의 성장을 견인했다.오비맥주는 올해도 전 세대를 아울러 사랑 받는 대표브랜드 '카스'의 역량을 발판으로, 선호도 부동의 1위를 확고히 하며 지속 성장 엔진의 가속화로 맥주 업계 대표 기업으로써의 입지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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