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상] '인간적 금융' 따뜻한 이미지 강조

은상 - 동부그룹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

구정도 (주)동부 브랜드팀 부장

동부는 제조, 서비스, 금융 등 국가의 기간산업에 해당 하는 사업 분야를 중심으로 최고 수준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재계 10위권 기업으로서의 위상을 가지고 있습니다.금융분야의 경우 동부화재외 동부생명, 동부증권, 동부자산운용, 동부저축은행, 동부캐피탈 등 총 6개 금융 계열사가 있으며 '동부금융네트워크'는 이들의 통합 브랜드입니다.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캠페인이 일관되게 고객에게 전달한 것은 '동부금융'의 6개 금융회사의 존재감과 종합금융그룹으로서 동부의 위상을 고객에게 인식시키는 것입니다. 더불어 '동부금융네트워크'의 브랜드 가치 제안을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이라는 슬로건으로 집약하여 고객에게 일관되게 전달했습니다. 이러한 일관된 광고활동으로 고객은 '동부금융'에 대해 '인간적, 친근한, 가족적' 금융회사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게 되었고 이는 '동부금융'의 이미지를 넘어 '동부그룹' 전체 브랜드 이미지로까지 확장되고 있습니다.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가 일관되게 전개한 광고전략은 고객 누구나 경험하는 인생의 한 장면을 '옴니버스 형식의 모노톤 정사진 기법'을 일관되게 유지하여 동부금융의 슬로건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의 고객 공감을 높인 것이 차별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크리에이티브는 고객 누구나 인생에서 경험할 수 있는 삶의 순간을 소재로 6개 계열사가 제공하는 금융서비스 편익을 시각화함으로써, 광고의 장면 장면을 보는 고객이 마치 나의 금융이야기가 될 수도 있다고 느낄 수 있도록 하는데 주력했습니다. '한 사람 한 사람을 위한 금융'의 가치 제안과 더불어 휴머니티의 크리에이티브를 전개함으로써 '동부금융네트워크'는 '인간적 금융'이라는 차별적인 동부금융만의 브랜드 개성을 창출할 수 있었습니다.향후 동부금융네트워크 광고캠페인은 '한 사람 한 사람'의 인생을 이해하고 도와주는 금융전문 기업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일관되게 전달하고 동부금융 고유의 인간적이고 따뜻한 이미지를 지속적으로 표현할 예정입니다.나아가 브랜드 컨셉에 기반한 6개 금융 계열사의 차별적이고 우수한 금융서비스를 광고가 제안하여 금융계열사의 영업활동을 지원하고 고객의 실질적인 금융서비스의 향상에도 기여해 나갈 것입니다.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산업부 채명석 기자 oricms@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