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택폰이 살아났다

스카이 '듀퐁폰' 열흘새 1만5000대 예약..150억원 규모

[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팬택계열(대표 박병엽) 스카이의 금장기술 적용 명품 휴대폰 '듀퐁폰'이 온라인 예약판매에서만 하루 1500대가 팔리는 등 호조세를 보이고 있다. 25일 스카이에 따르면 지난 8일 예약판매를 시작한 금장 테두리 듀퐁폰(모델 IM-U510LE)이 10일간 지행된 예약판매 기간동안 모두 1만5000대가 팔린 것으로 집계됐다. 듀퐁폰은 스카이가 명품브랜드 에스.티.듀퐁의 금장기술을 적용해 내놓은 명품 휴대폰으로, 대당 98만4500원에 3만대 한정으로 판매될 예정이다.100만원에 육박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예약판매에서만 3만대의 절반이 팔려 팬택계열은 열흘만에 약 150억원에 이르는 매출을 올리는 등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스카이는 26일부터 영문 시그니처(사인)이 새겨진 듀퐁폰을 예약 구매자들에게 배송할 계획이며, 한정 판매분의 나머지 물량은 전국 대리점 등에서 판매될 것으로 보인다.더욱이 금장 테두리가 없는 듀퐁폰(모델 IM-U510S)도 소비자들의 반응이 높은 편이다. 지난 9월 26일 시판된 이 모델은 지금까지 하루 평균 1000대씩 개통되는 성과를 내고 있다.스카이측은 이같은 듀퐁폰의 인기 배경에 대해 "'나만의 명품폰'이라는 이미지를 강조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수 많은 명품폰 가운데 고객의 정체성을 강조할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였다는 진단이다. 또한 아직까지 '010' 통합번호가 아닌 '011' 등 기존 번호를 사용하고 있는 2G 사용자층을 공략한 것도 인기의 비결로 꼽힌다. 듀퐁폰이 타깃으로 하고 있는 30~40대의 성공한 남성들 중에는 지금도 2G폰을 고집하고 있는 특화층이 많기 때문이다.업계는 이번 듀퐁폰의 판매 호조가 팬택계열의 부활 신호탄이 될 수 있을 지 주목하고 있다. 워크아웃 이후 2년여간 고군분투해 온 팬택계열이 최근들어 듀퐁폰 호조세를 계기로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서는 등 제 2의 도약을 노리고 있기 때문이다. 팬택계열은 명품폰인 듀퐁폰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강화 효과도 어느 정도 거두고 있는 것으로 관측된다. 팬택계열은 명품폰을 통해 스카이를 프리미엄 브랜드로 자리매김하는 동시에 워크아웃 등 기업의 부정적 이미지까지 씻어낼 수 있는 호기로 보고 있다.팬택계열 관계자는 "명품인 듀퐁 라이터를 연상케 하는 디자인 등이 30~40대 성공한 남성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 듀퐁폰 시리즈나 새로운 명품폰 출시 등을 통해 프리미엄 전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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